티스토리 뷰

올림픽 선수 이슈

펜싱 구본길 나이 경기 동영상

유도 곽동한 나이 세계랭킹 및 경기 동영상

승마 김동선 한화 김승연 셋째아들,사격 한승우 부인(아내)


펜싱 김정환 나이는 34살, 1983년 9월 2일

펜싱선수 김정환 키 몸du무게 178cm, 64kg

소속 - 국민체육진흥공단

. .
펜싱 김정환 고향은 서울

펜싱선수 김정환 수상 경력 및 프로필

2013년 아시아펜싱선수권대회 남자 사브르 개인전 은메달

2013년 국제펜싱연맹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사브르 동메달

2014년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 금메달 및 사브르 개인전 은메달 수상


사실 김정환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입니다.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남자 단체 사브르에서 김정환은 구본길, 오은석, 원우영과 함께 금메달을 획득했는데, 바로 우리나라 펜싱 역사사 최초의 단체전 금메달이었죠.


(현재 펜싱 김정환 세계랭킹은 2위)(펜싱 김정환 랭킹)

펜싱 김정환 사진

잘 알다시피 단체전은 출전 선수들 기량이 고루 좋아야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선수들의 기량이 고르게 상향 되었다는 것을 잘 보여준 사건이었죠.


그런데 이번 리우올림픽에서는 펜싱 국가대표팀이 기대 이하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네요.

아마 대회전부터 선수들의 자만심, 그리고 다른 나라의 심한 견제때문에, 제대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이제 김정환 구본길 등이 남았는데, 김정환은 대표팀 맏형으로써, 부담감도 갖고 있을 것 같네요.


김정환은 "원래 평범한 학생이었는데, 중학교 2학년때 펜싱을 처음 시작하게 되었어요. 같은 반에 친한 친구가 펜싱을 했는데, 그 친구가 같이 하자고 제안을 했거든요. 체육 선생님 역시 제 긴팔을 보고는 권하셨고요."


김정환은 "펜싱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별다르게 빛을 보지는 못했어요. 그러다가 중학교 3학년때부터 긴 팔이 시합을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 ..
김정환은 "아버지께서는 제가 운동을 하면서 힘들 때마다 의지할 수 있는 버팀목이셨어요. 그런데 지난 2009년에 심장마비로 갑작스럽게 돌아가셨어요. 그때 처음으로 운동을 그만둬야겠다고 마음먹은 적도 있었지만, 다시 생각해보니, 하늘에 계신 아버지가 진정 바라는 것은 제가 운동 선수로 성공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제로 김정환은 이때 위기를 잘 넘기고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게 됩니다. 그전에 포기했다면, 절대 얻지 못했을 영광이었죠.



김정환은 "금메달을 따고 기뻤지만, 또 아쉽기도 했어요. 왜 아버지께서 살아계실 때 금메달이 아니라, 돌아가신 후 금메달이지, 라는 생각도 했어요."


참고로 펜싱선수 김정환 여자친구가 있는데, 선수가 아니라 일반인입니다.(펜싱 김정환 여친 공개... 하지만 현재는 여친이 없음)

... ...
김정환은 "아시안게임 전에 친구의 소개로 현재의 여자친구를 만났어요. 과거와 달리 이제 (태릉선수촌의 국가대표팀) 감독님들도 운동에 피해가 가지 않는 선에서는 연애에 대해서는 자유롭게 해주세요."
(펜싱 김정환, 현재 여친이 없음)


김정환은 "선수일 때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해 운동을 하고 싶어요."


이번 올림픽이 김정환의 마지막 올림픽인 것 같네요.

부디 대표팀의 맏형으로써, 마지막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펜싱 김정환 경기 동영상
adidas l Speed Takes Aggression – 펜싱 김정환

펜싱 김정환 결승 동영상
2014년 12월 15일 뉴욕 사브르 그랑프리 김정환 선수 우승 하이라이트

펜싱 김정환 선수, 2015광주유니버시아드 화이팅!

13.09.11 김정환(진흥공단)vs구본길(진흥공단) - 김창환배 펜싱 결승 . BY 원뚜쉬


올림픽 선수 이슈

펜싱 구본길 나이 경기 동영상

유도 곽동한 나이 세계랭킹 및 경기 동영상

승마 김동선 한화 김승연 셋째아들,사격 한승우 부인(아내)


진종오 이혼이유-너무 안타까운

조정 김예지 김동용 나이 고향 프로필

유도 김원진 나이 세계랭킹 1위

수영 안세현 나이 고향 프로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